웨이하이직업학원 제4차 ‘중국-동남아국가연합 직업대학 협렵프로젝트’ 참여
2021-11-25
9월 25일, ‘2021년 중국 - 동남아국가연합 직업교육 국제포럼 및 특별협력프로젝트 성과전람회’가궤이양에서막을올렸다. 성과전람회에서 웨이하이직업학원의 ‘중국-미안마 복장류 직업기술교육양성기지 공동건설 프로그램’이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가주관하는‘중국-동남아국가연합 백개 직업대학 협력프로그램’의제4차 ‘중국 - 동남아국가연합 직업대학 특색협력프로젝트’에선정되었다. 웨이하이직업학원의 부원장 쑨종펑 부원장이 대회에 출석하여 우리 대학의 특색협력프로젝트에 대하여 소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및 동남아국가의 교육행정부서, 국제조직, 교육기구, 직업대학, 업종별 기업 대표 등이 요청바다 출석하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동남아 10개 국가에 생중계되었다.
‘중국 - 동남아국가연합 직업대학 특색협력프로젝트’는국가의‘일대일로’창의에호응하여교육부국제협력교류사의지원과지도를받는포로젝트이다.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가 2018년 출범시킨 ‘중국-동남아국가연합 백개 직업대학 협력프로그램’은해마다동남국가연합의 20개 국가의 대학들과 함께 진행하는 특색직업교육프로젝트로 선정기준이 엄격하고 수준이 높으며 영향력이 크다. 웨이하이직업학원의 ‘중국-미안마 복장류 직업기술교육양성기지 공동건설 프로그램’의입선은우리대학과동남아국가연합국가들간의직업교육협력이장기적이고안정적인관계를구축하여다양하고다차원적며실질적인협력을진행하고있는바전국적인선도역학을발휘하고있음을보여주고있다.